페이지 정보
본문
허리 통증의 유형
일반적인 허리 통증 유형은 국소, 방사, 연관 통증입니다.
국소 통증은 허리의 특정 부위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허리 통증입니다. 원인은 일반적으로 작은 추간판 손상, 관절염이며 근육 염좌, 긴장이 되기도 합니다. 통증이 지속적이고 욱신욱신 쑤시거나, 때때로 간헐적이고 날카로울 수 있습니다. 손상이 원인일 때 급성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세 변화가 국소 통증을 악화 또는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만지면 허리가 쑤시고, 근육 연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사 통증은 허리로부터 다리까지 방사되는 통증입니다. 통증은 무지근한 통증이거나 날카롭고 격렬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일반적으로 다리 측면이나 뒤쪽에만 있으며 발까지 전체적으로 또는 무릎까지만 방사될 수도 있습니다. 방사 통증은 일반적으로 탈출 추간판, 좌골신경통, 골관절염 또는 척추 협착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신경 뿌리가 압박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기침, 재채기 또는 긴장하거나 다리를 똑바로 편 채 구부리면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신경 뿌리를 압박하는 경우, 통증이 다리의 근쇠약, 저림 감각, 또는 심지어 감각 상실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사람들은 방광 조절(요실금) 또는 장 조절(대변실금)을 상실합니다.
연관 통증은 통증의 실제 원인과 다른 위치에서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심장마비를 경험하는 일부 사람들은 왼쪽 팔에 통증을 느낍니다. 내부 장기로부터 허리로의 연관 통증은 심부에 위치하여 욱신욱신 쑤시는 경향이 있으며, 정확한 위치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근골격 장애의 통증과 달리, 운동이 이를 악화시키지는 않습니다.
- 이전글허리 통증의 흔한 원인, 덜 흔한 원인 23.09.01
- 다음글무릎 관절염 원인 증상이 있을 때 관리하셔야 합니다. 23.09.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